상태이상 : 호기심 중독

이것저것 알아두면 언젠간 도움이 된다.

IT시작!/알면 멋진 것들 + 흥미로운 무언가

한글 기반의 프로그래밍 언어 "아희"

IT코코아 2018. 5. 6. 22:35

이 글은 나무위키를 기반으로 작성합니다~.

프로그래밍 언어는 영어로 되어있다고 싫어하는 분들이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런분들을 위한 한글로 되어있는 프로그래밍언어 "아희"가 있습니다.

뱔뿌둬뱺쀠더빠뚜
터벚봃떠빠뷹붏뼤
나퍄따쀄븈뵳두받
붏타볻뚜벓탸볐밢
떠볽뻐뷦투희맣어

위의 코드(?)는 모든언어의 기본예제라고 할 수 있는 "Hello, world!" 입니다.
한글이라고 쉬울줄 알았죠??ㅋㅋㅋㅋ

발다빠빠따빠밪나파빠밣다빠밦다빠밪타빠밣다밣밤따밞밤따밣다빠밝타밪따빠밪타빠빠밝타밞밣따아멓희

요것은 같은 예제의 1차원 버전.

겉으로 보기엔 엄청나게 복잡해 보이긴 하지만 프로그래밍 언어니까 당연히 문법이 존재합니다.
궁금하신분들은 https://namu.wiki/w/아희#s-2.2 여기로~

뭐.. 자랑스러운 한국어로 되어있어 사용해보고는 싶지만... ㅎ
왠지 모르게 작성하기 부담스러운 언어인 것 같네요 ㅋㅋㅋㅋㅋ

이런 언어도 있구나 하며 넘어갈게요 저는 ㅋㅋ 이상 한글기반 프로그래밍 언어 "아희" 였습니다.

반응형